티스토리 뷰





박한별 "윤 총경과 골프 회동" , 다시 불거진 버닝썬 연루설




박한별





배우 박한별이 ‘윤 총경’과 함께 교류해왔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여론이 들썩이고 있다.

18일 경찰은 클럽 버닝썬의 불법 행위를 무마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윤 모 총경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 윤 총경은 지난해 7월 버닝썬에서 미성년자 출입사건이 불거지자 유인석(34) 전 유리홀딩스 대표의 부탁을 받고 후배 경찰에게 사건 진행 상황을 물어본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 또한 해당 사건을 담당했던 강남경찰서 출신 경찰관 3명도 입건됐다.



또한 경찰에 따르면 윤 총경은 청와대에 파견 근무 중이던 2017년과 지난해에도 유인석 등과 골프를 쳤고, 빅뱅의 전 멤버 승리(29·본명 이승현)와 식사 자리를 여러 번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FT아일랜드의 전 멤버 최종훈(30)은 경찰조사에서 “윤 총경 및 유인석 부부와 같이 골프를 쳤다”며 “말레이시아 K팝 공연 티켓도 윤 총경에게 건넸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유인석 전 대표의 아내인 박한별 또한 윤 총경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는 것으로 해석돼 더 큰 파장을 예고한다. 앞서 박한별은 남편인 유 전 대표가 ‘버닝썬 게이트’의 핵심 인물인 것으로 드러나 한 차례 논란을 빚었다. 이에 일각에서는 박한별이 현재 출연 중인 MBC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에서 하차를 해야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제시되기도 했다.



하지만 박한별의 소속사 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당시 헤럴드POP에 “박한별의 ‘슬플 때 사랑한다’ 하차와 관련해 논의된 바는 없다”며 “촬영 후반부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예정된 대로 모든 회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몇몇 여론은 박한별 본인의 잘못이 아닌 남편의 문제로 하차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지적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러나 사건과 애초에 관련이 없을 것만 같았던 박한별이 이미 윤 총장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는 것뿐만 아니라 골프 회동에도 함께 참석한 것으로 전해지며 여론은 다시금 박한별의 책임론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 과연 해당 논란에 대해 박한별 측이 어떠한 추가 입장을 제시할 지에 대해 대중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한편, 이러한 와중에 서울중앙지검은 국민권익위원회가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버닝썬 사건을 형사 3부(부자 신응석)에 배당했다. 다만 경찰이 수사를 진행 중인 점을 감안해 직접 수사에 나서지는 않기로 했다고. 또한 원경환 서울지방경찰청장은 해당 사건에 대해 “경찰관 유착 범죄를 최우선 순위로 두고 수사하고 있다”며 “유착에 대해서는 누구도 예외 없이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조치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최근에 올라온 글